스노우플레이크, 올해의 데이터 드라이버에 앤서스랩코리아 선정
- NSUSLAB Info
- Sep 11
- 1 min read

글로벌 AI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 스노우플레이크가 ‘올해의 데이터 드라이버(Data Driver of the Year)’로 글로벌 아이게이밍 기업 앤서스랩코리아를 선정했다고 지난 9일 밝혔다.
이번 시상은 서울 코엑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스노우플레이크 월드 투어 서울’ 행사에서 진행됐다. ‘데이터 드라이버 어워드’는 스노우플레이크 데이터 클라우드를 활용해 데이터 기반 혁신을 이룬 기업과 개인을 선정하는 연례 고객 시상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이한 국내 시상은 ▲올해의 데이터 드라이버 ▲데이터 포 굿 ▲데이터 분석 혁신 ▲올해의 데이터 히어로 등 총 4개 부문에서 수상자를 선정했다.
‘올해의 데이터 드라이버’ 수상 기업 앤서스랩코리아는 900개 이상의 다이나믹 테이블을 도입해 데이터 처리 효율을 30% 개선하고, 엔지니어 업무량을 절반으로 줄여 핵심 비즈니스 자원 활용도를 높인 점을 인정받았다. 이를 통해 전체 비즈니스 성과는 약 20% 향상됐다.
‘데이터 포 굿’ 부문 수상자인 힐링페이퍼는 실시간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체계를 구축해 인프라 비용을 약 40% 절감하고, 쿼리 속도를 30배 향상시켜 전사적 의사결정 효율성을 크게 높였다. ‘데이터 분석 혁신’ 부문에서는 롯데쇼핑이 수상했으며, 이커머스 부문 내 흩어진 플랫폼을 스노우플레이크로 통합해 그룹 전체의 데이터·AI 활용 기반을 확장했다.
‘올해의 데이터 히어로’는 이재면 넥슨 데이터엔지니어링 팀장이 2년 연속 수상했다. 그는 비기술자의 데이터 접근성을 높이고, AI 활용 기반을 강화해 데이터 활용 인원을 2000명 이상으로 늘리는 데 기여했다.
스노우플레이크코리아 최기영 지사장은 “다양한 산업에서 혁신적 사례가 소개된 이번 시상은 국내 기업의 AI 기반 비즈니스 혁신 가능성을 보여준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 이코노미사이언스(https://www.e-science.co.kr)

Comments